메뉴 건너뛰기

[연구]번역_자궁경부암에 HPV 감염은 필요하지 않다.-HPV 백신은 의미가 없는 것일까? Norma Erickson and Peter H. Duesberg, PhD SaneVax.org

http://healthimpactnews.com/2015/study-hpv-infections-not-necessary-for-development-of-cervical-cancer-are-hpv-vaccines-worthless/

n5.jpg

 

 

제목: 자궁경부암에 HPV 감염은 필요하지 않다.-HPV 백신은 의미가 없는 것일까?

저자/출처: Norma Erickson and Peter H. Duesberg, PhD SaneVax.org

용어
*표현형-유전자와 환경의 영향에 의해 형성된 생물형질, 즉 유전인자(vererbungsfaktor)에 의해서 생물 내부적으로 결정되는 숨겨진 형질이 바로 유전자형이며, 그것이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 표현형이 된다. 동그란 완두콩을 예로 들자면, 완두콩이 '동그랗다', '주름지다' 하는 식으로 실제 겉으로 드러나는 모양이 표현형이다.
*핵형: 염색체의 핵내 배열상태를 말한다.  생물의 종에 따라 일정하므로 핵형을 비교함으로써 분류학상의 유연관계를 추리하는데 이용된다.또 핵형이 정상조직의 핵형과 변화된 세포는 종양성을 나타내는 수가 많다.

본문

McCormack가  Molecular Cytogenetics에서 최근 발표한 보고서의 제목은 이 논의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보고성 제목은 “자경궁부암 발병원인의 개별 핵형”으로, 만약 이 보고서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HPV 백신은 자궁경부암예방 효과가 거의 없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유전적 소인뿐만 아니라 HPV 감염도 자궁경부암을 발병시키는 필요 요인이 아니다. 새로운 이상(비정상) 핵형을 포함한 이번 연구를 진행하는 동안 모든 자궁경부암세포를 조사했다. 이 새로운 이상 핵형의 클론형성능(유전적 구성)은 자궁경부암이 바이러스가 아닌 핵형에 기원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주장에 함의를 완전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핵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수적이다.
모든 생명체는 염색체나 세포에 유전 정보단위를 갖고 있다. 인간 유전(염색체도) 번호와 염색체 형태는 종에 따라 매우 다양하다. 핵형은 모든 유기체의 숫자, 크기, 염색채의 모양을 의미한다.

오른쪽 인간 핵형 그래프를 보세요. 그림에 묘사된 것처럼 모든 인간은 염색체 23쌍(총46개)을 가지고 있습니다.  맨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마지막 염색체는 인간의 성별을 결정합니다.
다른 종일 때 염색체 숫자에 차이가 납니다.
예를들어 유인원은 염색체 48개 , 캥거루는 20개의 염색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포안에 염색체 숫자, 크기, 모양은 
어떤 종인지 나타냅니다.

 

●암 특정 핵형(Cancer-specific karyotypes)

모든 암은 개별 복제 핵형과 표현형을 갖고 있습니다. 복제 핵형에서 ‘복제’의 의미는
부모세포와 유전적으로 동일하여 물려받은 세포를 의미하며 ‘핵형’은 염색체 숫자, 모양, 크기를 말합니다. 따라서 똑같은 암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참조글에서 핵형 배열을 확인해보세요.

핵형은 수천개의 메신저 RNA(각 염색체개 당 천개정도)를 통해 표현형을 결정합니다. 핵형은 차례차례 단백질을 만듭니다. 이 단백질은 암 핵형입니다. 쉽게 말하면 염색체 안에 있는 수 천개의 RNA가 단백질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모든 암 세포는 정상 세포와 매우 다릅니다. 이런 맥락에서, 암 세포는 기생충과 같이 인간 몸에 존재하는 새로운 세포종과 유사합니다.

암세포안에 유전자와 단백질은 암세포 주변의 정상세포들과 비교할 때 매우 비정상적인 세포복제가 나타난다. 하지만 암세포의 모든 유전자와 단백질은 인간 세포에서 나오기 때문에 정상체포와 그 차이가 커도 면역반응이 타나나지 않습니다. 이것이 면역시스템이 암을 찾아내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새로운 상피성 암 핵형이 수천개의 정상적인 유전자를 비정상적으로 만들기 시작하면
상피성 암 핵형은 엄청난 수의 암 표현형을 만들어 냅니다. 이 표현형은 암세포의 새로운 핵형과 일대일로 상응합니다.

다운증후군을 예로 들면 정상 염색체 외에 21번 염색체가 여분의 염색체를 1개 더 가지는 작은 차이가 엄청난 변화를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다운증후군이 정상 염색체 46개에 1개의 이상 염색체를 가지는것에 비교해서 암은 60~70개의 염색체변이가 일어납니다.

 

●HPV가 자궁경부암을 유발한다?

이 가설은 HPV가 바이러스를 복제하면서 단백질을 암을 유발하는 성질로 바꾼다는 것이다.
만약 이 가설이 맞다면 일반적인 단백질 변이 과정동안 모든 자궁경부암 세포들은 거의 비슷해집니다. 바이러스성 단백질은 인간에게 낯선 것이기 때문에 바이러스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바이러스로 변형된 종양 세포는 면역반응을 일으킬 수 밖에 없다. 바이러스 감염 후 몇주에서 몇 달내로 감염인의 면역시스템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HPV 사마귀가 감염 후 몇주에서 몇 달내로 면역시스템에 의해 사라지는 지에 대한 근거가 됩니다. 

 

 


●이 가설은 4가지 질문으로 이어진다

1)왜 10,000명의 HVP 감염여성 중 1명만 자궁경부암이 발병하는가?

2)왜 감염후 20~50년후에 자궁경부암이 발명되는가?
다른 말로 바이러스가 생화학적으로 활동적이고 사마귀가 유발할때 암이 발병하지 않는가?
즉 면역체계에 의해 바이러스가 중화될 때까지 왜 암이 발병하지 않는가?

3)왜 같은 바이러스성 단백질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 자궁경부 상피암들이 암성, 약물 내성, 세포조직학의 측면에서 각각 매우 다른가?
(출처:Papanicolaou et al. 1952년 Science 개제된 글에서 먼저 언급됨)

4)왜  인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해 생성된 자궁경부 상피암은 자연적인 항체와 면역시스템으로 사라지지 않는가?

HPV-암유발 가설은 25년 이상 연구됐지만 뚜렷한 근거는 발견되지 않았다.  
대신에 불분명하게 정의된 “공통 요소‘는 상피암 유발 협력요소로 언급되었다. 불분명하게 정의된 세포 변돌변이는 HPV 음성 여성의 자궁경부 상피암 발생원인으로 언급되었다.
게다가 자구경부암환자 중 30%는 바이러스가 없없다. 이 케이스에서 이론적으로 바이러스가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아니라고 볼 수 있다. 

 

●자궁경부암 유발에 관한 핵형 종 이론

McCormack의 연구인 ‘자궁경부 상피암 기원의 개별 핵형’은 ‘암은 종의 형태다’는 이론을 진보시켰다. (Duesberg의 2011년도 연구를 확인해볼 것)

이 이론에 따르면 핵형 진화는 발암물질(담배, X-레이)에 노출되거나 일련의 유사분열 이후에 정상적인 세포에서 새로운 암종을 생성한다. 발암물질의 일반적인 기능은 이수성을 유발한다.
이수성은 염색체수가 반수체의 정확한 배수가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수천개 유전자 이수성의 불균형은 자동적으로 정상적인 인간 세포 핵형을 불안정하게 하고 뷸규칙적인 핵형 변이를 촉진한다.

증식하는 표현형인 변종들은 끊임없이 핵형을 변이시키면서 비 복제적 종양발현 전의 세포과형성을 만듭니다. 세포과형성은 장기나 조직에 비종양성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아주 드문 핵형 변이는 새로운 자주적 암 종(개별 복제 핵형)을 형성합니다. 여기서 자주적이라는 것은 주변 숙주세포의 영향없이 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Cancer karyotypes are stabilized within narrow margins of variation by clonal selections for cancer-specific autonomy.
이 자주성에 대한 복제되는 암 종에 의한 변이의 좁은 범위 안에서 암 핵형은 안정화됩니다.

매커니즘은 매우 비효율적이지만, 발암물질 노출에서 개별 복제적 핵형 암까지의 잠복기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이론와 동의하며, 저자들은 모든 자궁경부암에서 새로운 암 핵형과 표현형을 발견했다. 이 실험은 HPV-DNA 양성과 음성이었던 경우를 모두 포함했습니다.

더 나아가, 연구자들은 모든 암의 개별 핵형이 각 핵형의 표현형과 일대일로 반응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 침입성과 항암치료 저항력). 결함이 있거나 잠복중인 유두종 바이러스 DNA보다는 핵형이 암의 표현형을 결정한다는 것의 원리증명연구 결과입니다. 

핵형 종 이론에 따르면 “HPV DNA-양성” 암의 결함있는 바이러스성 DNA는 기능적으로 
무관합니다. 왜냐하면 이것들은 바이러스성 단백질을 만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바이러스성 DNA는 오래된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의 비 면역적 흔적일 뿐입니다.
자궁경부 상피암으로 비정상적으로 변이되는 수천개 세포의 유전자와 맞지 않습니다.
핵형 종 이론은 HPV가 암을 유발한다는 이론이 가진 역설을 설명합니다.

 

●왜 HPV에 감염된 10,000명의 여성중 1명만 자궁경부암이 생길까?

핵혐 암 이론에 따르면 이 불일치는 감염과 발암이 완전히 독립적인 일이라는 사실에 기인한다.  HPV와 자궁경부암 사이에  특정한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HPV는 아주 일반적으로 미국인 중 70~80%이 바이러스를 갖고 있다. 대개 바이러스는 어린 나이에 성적인 접촉으로 전염됩니다. 자궁경부암은 HPV 양성과 음성인 여성 모두에게서 발병됐다.
HPV가 자궁 경부 암을 유발한다는 구체적인 증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HPV감염과 발암 사이에 어떠한 구체적 기능적인 연관관계가 없습니다. 자궁경부암 복제 핵형에서 보았던 것처럼 암은 정상 세포의 핵형 재배열이 원인이다. 

HPV 음성과 양성인 여성 모두 자궁경부암이 걸린다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HPV가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라는 실제적인 증거가 없다. 
HPV 감염 후 20~50년이 흐른 뒤에야 새로운 복제적 핵형의 암이 생긴다는 것이 근거가 됩니다. 


●왜 HPV 감염 후 20~50년이 지나서야 자궁경부암이 발명하는가?

핵형 암 이론은 HPV 감염에서 발병까지의 긴 장복기를 설명합니다.
잠복기는 HPV와 자궁 경부암이 서로 관련이 없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성접촉으로 어린 나이에 HPV에 감염되어 자궁경부암 진단을 받은 여성 중 90% 이상이 50세 이후에 발병했다. 바이러스 감염부터 발병까지의 긴 장복기는 무작위 핵형 재 배열로 정상적인 세체포가 새로운 자주적인 암 종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한다. 전구 세포의 무작위적 핵형 변이로 인간 세포 영향에서 독립적인 새로운 개별 종 세포로의 (자궁경부암) 진화에는 시간이 걸린다.

무작위적 핵형 진화로 새로운 자발적인 암종으로 진화는 가능성은  HPV 감염과 발병시기 사이에 긴 잠복기간과  모든 암의 나이에 대한 편견도 설명한다. 나이 편견은 모든 암환자 중 90% 이상이 50대 이후에 발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자들은 HPV 감염과 발암 사이에 일련의 불일치는 바이러스 감염과 발암을 연결하는  직접적인 기전이 없다는 의미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대신에 새로운 암 종 핵형의 시간 종속 진화는 경부암 원인으로 핵형 이론를 뒷받침합니다. 

 

●왜 바이러스 이론에 따른 예측가능하고 일반적인 표현형을 갖는 대신에 자궁경부암은 개별 핵형과 표현형을 가지고 있을 까요?

무작위적 핵형 변이로 새로운 자발적 암종의 핵형이 형성 될 개연성은 매우 낮고 동일 종류의 새 종을 생성할 가능성도 낮다. 표현형이 유사해보이더라 할지라도 모든 핵형종으로 인한 암은 다르다.

 

●왜 바이러스 경부암은 정상적인 항체에 의해 제거되지 않는가?
*바이러스 경부암 즉 HPV로 인한 자궁경부암이 있다는 것을 가정한 것입니다. .

핵형 종 이론은 HPV로 인한 경부암이 면역성이 없고, HPV에 감염된 사람이 발병하는지를 설명합니다. 이 사람들은 이전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anti-HPV 항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핵형 암 이론에 따르면 암은 처음부터 세포의 염색체, 유전자, 단백질로부터 생성됩니다.
다른 암종들과 같이 주체(사람)에 면역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 반대로 바이러스 단백질로부터 생성된 가상의 암 세포는 즉시 항바이러스성 면역체계에 의해 제거됩니다.
경부암은은 복제적 암에 한정된 핵형이기 때문에 수천개의 정상 세포 유전자의 염색체 재배열로 생성됐다는 것을 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체계가 잡아내지 못하는 것이다.
저자에 따르면 경부암 70~80%에서 발견된 비활동성의 HPV DNA의 조각들은 과거의 감염에서 남은 것이거나 암발병 전 20~50년전 발생한 사마귀이다. 감염과 증상은 자연적인 HPV항체에 의해 없어진다.

핵형종이론이 증명되기 위해서는 HPV 백신이 효과가 없어야 한다.

 

●우리가 해야할일

자궁경부암 발병에 대한 핵형종 이론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고 확인할 때까지는 경부암 발전에 대한 이론에 대해 의료소비자는 신중한 태도를 가져야한다. 

과학적 토론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공공의료기관과 의학교수들은 HPV 백신 사용을 중단하고  이미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진 Pap 촬영을 적극 활용하여 예방하는데 힘써야 합니다. 이 방법은 George Papanicolaou가 1952년 사이언스을 통해 소개되었으며, 
여성암 순위10위에서 벗어날 정도로 자궁암 발생률을 줄였습니다.

게다가 Pap촬영은 검증된 검사로 $300~500이 드는 가다실(자궁경부암백신)에 비해 경제적이며 심각한 부작용도 없습니다. 위에서 말한 이론이 정확한것인지를 밝히는 연구들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만약 HPV가 암의 원인이 아니라면 HPV 백신은 무용지물입니다.
만약 HPV 백신이 쓸모가 없다면, 2.3~2.5% 정도로 발생하는 심각한 부작용과 가다실 9 임상 실험 참가자들 사이에서 2.4~3.3%로 발생한 자가면역 장애를 감수할 이유가 없습니다.

 

 

다운로드

자궁경부암 (박송이).hwp

©2016 DOWEB.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