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지식] 포경수술

 

q14.jpg

 

포경수술

 

1. 포경과 포경수술이란?

포경이란 발기 된 상태에서 포피(귀두 주변을 둘러싼 피부조직)와 귀두가 분리되지 않은 경우를 말한다. 포경수술(환상 절제술: Circumcision)은 적당한 길이의 포피를 잘라내 귀두를 노출시키는 수술이다. 포경수술은 성인이 된 후에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연 포경이 되지 않아 수술을 받는 사람은 전 세계적으로 1%에 그친다.

 

 

2. 포경수술의 허와 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포경수술을 하지 않는다. 이슬람국가와 유대국가 등에서 종교의식으로 포경수술을 하고 있으며 한국과 필리핀 등에서는 위생상의 이유로 포경수술을 한다. 포경수술을 하지 않으면 경부에 염증을 유발한다거나 자궁경부암 또는 음경암을 유발한다는 주장은 과학적으로 확인된 바 없다. 또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포경수술을 한 사람은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하여 상대 여성의 만족도가 떨어지고 섹스시간도 줄어들며 조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통증을 유발하며 섹스파트너 수가 늘어나는 부작용도 있다. 이외에도 성감대인 포피 일부를 잘라내는 수술 특성상 일부 성감대 유실이 일어날 수밖에 없고, 귀두가 각질화 되면서 성감이 무뎌져 콘돔사용을 기피할 수 있다.

 

 

3. 생식기 위생관리

포경수술은 효과, 부작용, 대체치료법 등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하여 남학생 스스로 수술을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10세 이후에는 스스로 생식기 위생관리를 해야 한다. 방법은 먼저 항문을 깨끗이 씻은 다음 포피를 젖힌 후, 귀두 부분을 비눗물로 세척하는 것이다.

 

 

다운로드

포경수술.hwp

 

 

세계에서 미국과 필리핀, 우리나라, 그리고 이슬람교 및 유태인국가만이 포경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2000년도 초반 김대식&방명걸 교수님의 연합과 푸른아우성 구성애선생님이 포경수술 반대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진실을 숨기려는 비뇨기과 학회와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포경수술의 비밀 그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습니다.



포경수술의 진실 유튜브 영상 : 포바연&아우성


 


 

©2016 DOWEB.All Rights Reserved